본문 바로가기
영화, 드라마,TV

대한민국 프로야구 사상 최고의 빅매치 퍼펙트게임 영화

by Candoo 2022. 11. 4.
반응형

영화 퍼펙트 게임 포스터
퍼펙트 게임 포스터

대한민국 프로야구 사상 최고의 빅매치

최동원, 선동열의 대한민국 프로야구 사상 최고의 빅매치 영화 퍼펙트게임을 소개합니다. 두 남자는 고독하고도 치열한 맞대결을 펼칩니다. 불안과 격동의 1980년대, 프로야구는 단순한 스포츠를 넘어 전 국민의 사랑을 받고 있었습니다. 롯데의 최동원은 노력과 끈기로 대한민국 최고의 투수로 자리 잡았습니다. 해태의 천재 투수 선동열은 최동원이라는 큰 산을 뛰어넘고 싶었습니다. 1987년 5월 16일 자신들의 꿈을 걸어야 했던 최동원과 선동열의 마지막 맞대결이 펼쳐집니다.

최동원과 선동열, 우위를 비교할 수 없는 전설적인 기록들

무쇠팔 사나이 최동원의 첫 번째 최고의 경기는 제31회 청룡기 승자결승전입니다. 제31회 청룡기는 투수인 경남고 최동원의 독무대였습니다. 최동원은 패자 부활전을 거쳐 결승에 오른 당시 고교야구 최강의 팀 군산상고를 맞아 2안타와 삼진 12개를 기록하면서 가볍게 3대 0으로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최동원을 전설로 기억하게 만든 두 번째 경기는 1984년 한국시리즈입니다. 당시 경기는 롯데와 삼성이 3대 3으로 팽팽하게 맞서는 가운데, 마지막 7차전까지 가는 명승부였습니다. 최동원은 7경기 중 5번 연속 등판을 강행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무리한 등판 속에서도 4승 1패를 기록하며 팀을 승리로 이끌었습니다. 단 한 명의 힘으로 팀을 우승으로 이끈 것입니다. 무등산 폭격기인 선동열의 생애 첫 최고의 경기는 1982년 세계 야구 선수권 대회입니다. 첫 경기에서 중하위권의 전력인 이탈리아에게 1대 2로 역전패하며 위기에 놓인 한국팀을 미국, 중국과의 경기에서 연속 선발 등판한 선동열이 두 경기 모두 승리로 이끈 것입니다. 마지막 일본과의 결승전에서 다시 선발로 나선 선동열은 9회까지 일본의 타선을 틀어막으며 한국 야구를 세계만방에 과시했습니다. 선동열이 프로 2년 차이던 86년 한국시리즈는 말 그대로 전설의 시즌이었습니다. 트리플 크라운을 달성한 것입니다. 게다가 한국 프로야구 사상 최초로 정규 이닝을 채운 채 0점 대의 방어율을 기록했으며 250이닝을 넘게 던지고도 피홈런은 단 2개에 불과하기도 했습니다.

실화를 바탕으로 한 감동 영화

야구를 잘 모르는 내가 봐도 진한 감동과 전율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최동원을 연기한 조승우가 너무 매력적이고 멋있었습니다. 실화를 바탕으로 한 영화라 그런지 더 감동적이었고 실화가 진짜 영화 스토리 같았습니다. 영화를 보면서 가슴이 따뜻해지고 감동적인 영화였습니다. 영화 중간에 최동원의 스승님의 장례식장에서 배우 조승우의 연기는 보는 이로 하여금 눈물이 나게 하였습니다. 이 영화는 2011년에 개봉된 영화이지만 매번 볼수록 더 재미있고 좋은 영화였습니다. 영화에 출연한 배우들의 연기력도 뛰어났습니다. 혹시 지친 하루를 영화로 달래려고 하시는 분 있을까요? 1987년 빅매치의 실화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영화 퍼펙트게임을 추천합니다.

반응형

댓글